코골이수술잘하는곳, 드디어 장치 없이 살 수 있게 되었어요




생활패턴을 바꾼다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하나만 바껴도 생활 전반에 변화가 생기므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자칫 잘못해도 원래의 패턴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강한 의지도 있어야 합니다.


코골이 생활에서 양압기 생활로 바꿀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양압기를 사용한다는 건 원래의 패턴에서 하나를 추가시키는 것이므로 많은 변화들이 생깁니다.


그리고 환자는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고 적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적응에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실제로 한 달도 안돼서 그 전의 생활로 돌아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문제는 코골이를 치료없이 방치할 경우 기도가 점점 좁아지면서 수면무호흡증을 초래할 수 있다는 건데요.


이때에는 시끄러운 소리 뿐만 아니라 고혈압 등의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어 치료를 지속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양압기 생활의 불편한 점과 코골이수술잘하는곳에서의 치료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압기 생활, 어떤 점이 불편할까?


1. 잠을 잘 때마다 사용해야 한다


양압기는 거의 즉각적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치료 기기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공기가 기도를 빠르게 통과하면서 코골이의 원인인 좁은 기도를 넓혀주죠.


그러나 이는 전원 버튼이 켜져있을 때만 해당하는 얘기입니다.


만약 전원 버튼이 꺼져있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기도가 여전히 좁아져있기 때문에 코골이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잠을 잘 때는 항상 기계를 사용해야 합니다.


피곤할 때나 아플 때나 여행을 갈 때나…잠을 자는 상황이라면 예외없이 말이죠.


당장 기계를 사용할 수 없는 버스나 지하철, 기차에서는 코를 골 수 밖에 없는 것도 치료 시 감안해야 합니다.





2. 들고 다니기가 힘들다


밖에서 잘 때도 양압기를 들고 다녀야합니다.


부피와 무게를 생각했을 때 이 또한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닙니다.


특히 출장이 잦은 직업이라면 매번 장치를 챙겨다니는 게 큰 부담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밖에서 자는 일이 많다면 조금 더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3. 일주일에 한 번씩 세척이 필요하다


호흡기에 영향을 주는 장치인만큼 주기적인 세척도 필요합니다.


세척주기는 부품마다 다른데, 길게는 한 달에서 짧게는 하루 간격까지 다양합니다.


이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부지런히 움직이지 않으면 세척을 하지 못하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노출돼 호흡기 질환이 생길 수 있고,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코골이수술잘하는곳, 양압기 없어도 괜찮아요


양압기 생활을 청산하고자 한다면 코골이 원인에 근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바로 외과적 치료입니다.


코골이 외과 치료는 기도를 좁아지게 만드는 원인 부위를 이동이나 변형시켜 기도 공간을 확보합니다.


따라서 당장은 힘들더라도 이후에 신경쓸 일이 적어집니다.


매번 양압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코골이 없는 수면을 취할 수 있으므로 여행, 대중교통, 외박 등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고요.


다만 모든 코골이수술이 그렇다고 장담할 순 없습니다.


코골이수술잘하는곳에서 원인에 따른 치료를 받고, 재발을 유발하는 요인들을 피했을 때 가능한 일이죠.





숨수면클리닉에서는 원인 검사, 기본 구조 검사, 기도 정밀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개개인에게 필요한 수술을 설계합니다.


15년의 경력을 가진 대표원장이 직접 집도하며 마취부터 치료 후 회복까지 1:1로 관리가 이뤄집니다.


또한 양압기 부적응 환자나 타병원에서 재발을 겪은 환자들을 위해 맞춤 클리닉이 준비되어 있으므로 처음부터 하나씩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치료가 끝나면 5~6개월 뒤 재발 여부까지 추가로 확인해드리므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습니다.


코골이수술잘하는곳에서 상담부터 받고 싶다면 하단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온라인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예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