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 치료, 심장의 건강도 잡는다

 

 

 

지금 왼쪽 가슴에 손바닥을 대보세요. 두근두근 거리나요?

 

바로 여러분이 지금 살아있다는 증거입니다. 심장은 온 몸에 혈액을 공급하는 중요한 장기로 다양한 장기들이 수면에 들어가면 휴식을 취하는 것과 달리 절대로 쉬는 일이 없죠.

 

그런데 열심히 일하는 심장을 방해하는 수면 중 활동이 하나 있습니다. 드르렁~ 소리를 내면서 자는 코고는 활동입니다.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이라 의외라고 생각이 드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광경을 코골이 치료를 받지 않고 내버려 둔다면 코골면서 자는 날마다 여러분의 심장 건강은 조금씩 악화될 것입니다.

 

잠은 매일매일 자야 합니다. 그렇다는 것은 매일 건강이 나빠진다는 거에요.

 

 

 

 

심장은 호흡을 통해 들어온 산소를 혈액과 함께 온 몸으로 보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기입니다.

 

그런데 그 호흡활동을 방해하는 것이 바로 코고는 습관입니다. 그저 단순한 잠버릇이 아니라 수면질환으로 수면 중에 기도가 좁아지면서 호흡으로 들어온 공기가 몸의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막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코골이 치료를 통해 다시 호흡으로 들어온 공기가 폐를 지나 심장으로 들어가도록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내 산소의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혈류감소가 나타나 심장질환의 발병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특히 코고는 증상이 심한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수면무호흡증이 장기화 되면 저산소증이 발생하면서 심장박동이 느려지고 부정맥이나 협심증, 그리고 관상동맥질환의 빈도를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골이 치료를 통해 조기에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만들어서 심장에게 악영향이 생기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으로 들어온 공기가 몸 내부로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외부와 내부의 중간 다리에 위치한 기도가 좁아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좁아진 기도를 통과하려고 공기가 주변 조직과 부딪히면서 발생하는 소리가 코고는 소리에요.

 

그래서 코골이 치료는 근본적으로 기도 자체의 공간을 넓혀주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은 목젖이나 편도선 등의 영향이 있다고 판단되어 그 부분에 대한 치료가 자주 이뤄졌지만 지금은 기도를 중심으로 하는 치료과정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많이 알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의료기구인 양압기를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확장을 해주는 방법이 있고 외과치료술을 통해 기도를 좁게 만든 원인을 제거하는 코골이 치료가 있습니다.

 

최근까지 알려진 코고는 원인에 가장 근접하고 있는 방법들이기 때문에 본인의 몸 상태에 적절한 치료법을 적용한다면 과거에 비해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재발 사례를 경험하면서 이러한 결과를 낳지 않으려면 철저한 검사가 필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추가적으로 정확한 원인이 알고 있어야 한다는 점까지

 

그게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그 동안 힘들었던 코골이 치료가 두 문제점을 모두 파악하고 해결한 끝에 이제는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해부학적인 신체의 문제점을 3DCT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히 파악하고 그로 인해 나타나는 코고는 증상의 정도를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단계별로 구분하고 치료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체계적으로 수집된 정보는 성공적인 코골이 치료의 밑거름이 되며 실제로 과거에 비해 많은 분들이 증상을 개선하고 숙면을 되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숙면이라는 것이 그저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주는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이제는 다양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특히 생명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심장건강을 말입니다.

 

여러분, 지금도 활발하게 뛰는 심장을 위해 밤에도 건강할 수 있도록 코골이 치료를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온라인 상담 (신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